이어 업비트 빗썸 상장되나? 셀럽코인 광고플랫폼, 코인원에
이번에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인 코인원에 상장되어 있는 셀럽 코인(CELEB)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셀럽(CELEB) 코인은 이더리움 플랫폼 기반의 코인이며, 인플루언서와 광고주를 직접 연결하는 광고 플랫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셀럽들은 광고 캠페인을 벌인 인플루언서가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를 제공하면 블록체인 기술에 기초하여 해당 SNS를 트래킹, 좋아요 팔로워 수 등의 통계치를 광고주에게 제공하며, 이 과정에서 인위적인 매크로나 봇을 통한 허수를 구별하여 산출된 광고 효과에 대해 적정한 보상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고 합니다.
셀럽 홈페이지와 함께 셀럽은 셀럽 플랫폼을 이용할 경우 중간에 개입하는 중개인이 없어지기 때문에 쓸데없이 증가하는 마케팅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인플루언서의 구독자 수가 아닌 구체적인 영향력 데이터를 쌓을 수 있기 때문에 향후 광고 시장을 보다 합리적으로 만들어 갈 수 있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셀럽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셀럽 광고 플랫폼의 장점 셀럽 개발 - 현재 상황을 가볍게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2020년 1분기 - 플랫폼 개발에 착수, 2020년 2분기 - 셀럽(CELEB) 베타버전이 출시되고, 2020년 3분기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 상장 - 송가인, 김호준, 김희철, 김희철, 문세윤, 이수근 등 유명 연예인과 인플루언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150명 모집 - 2021년 1분기 국내 가상화폐 크리에이터 1분기 국내 가상화폐 거래소에 가상화폐 1분기 1분기 1분기 1위 상장
2021년 제2분기-TV드라마 PPL광고, 제3분기부터 버스 지하철 등 야외 광고를 본격적으로 시작-9월에는 전속 모델로 배우 김·사랑 씨가 선정-글로벌 가상 화폐 거래소 상장과 한국 Bithumb와 업비트에 상장 준비게다가 셀럽플러스가 지난 9월 17일부터 11월 6일까지 SBS에서 16부작으로 방영한 '원더우먼' 드라마 제작과 PPL을 지원한 것으로 알려져 주목을 받았습니다. 원더우먼은 이하늬주연으로 시청률 17.8%를 기록하며 주목받은 드라마입니다. 뿐만 아니라 JTBC 로맨스 드라마 '알지만', JTBC 수목 드라마 '너를 닮은 사람', KBS 2월화 드라마 '연모' 제작 지원에도 참여했다.
한편 암호화폐 거래소를 준비하고 있는 Xangle 공시에 따르면 셀럽코인을 발행한 회사 셀럽플러스의 본사가 한국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에 위치해 있는데 법인 설립 관할권은 케이맨 섬이기 때문에 법인에 입금된 자금에 대한 추적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법인 설립 관할권이 Cayman Islands라서 냄새가 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