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교통시외버스 요금

 


서울에서 대중교통으로 돌아가실 계획이세요?

지리산 정상 천왕봉까지 오르는 중산리/백무동까지 심야 시외버스를 이용한다.다녀오는 방법이에요.
서울에서 출발하는 지리산 백무동을 계획하신 분들을 위해
동서울터미널 출발 백무동 탐방안내소까지 심야버스 요금과 노선 이용 후기를 정리해 드립니다.

사진 글 by 아이엠하루

지리산을 오르는 여러 코스가 있지만 이번에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는 것이 목적이었기 때문에 선택의 여지가 많지 않았습니다.
백무동과 중산리.


서울남부터미널 - 중산리

정상 천왕봉까지 오르는 길이 가파르고 짧은 중산리는
천왕봉까지 오르는 시간을 고려하면 충분히 해돋이를 볼 수 있어 매력적이었습니다.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운행하는 차편이 있습니다.금요일 2편 / 토요일 1편 운행하고 있는데요.등산객들을 위해서 운행하는지 다 심야버스더라고요

단점은 정류장에서 내려 중산리 탐방 입구까지 걸어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20분 정도 걸으면... 저는 당연히 중산리 코스를 골랐죠ㅠㅠ지금와서 알게된것이 너무 아쉬워...



동서울터미널 - 백무동

그에 반해 지리백무동으로 가는 대중교통 시외버스는 더 자주 운행되었습니다.
특히 동서울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차편은 평일에도 1시간 30분~2시간 간격으로 운행합니다.
가격은 편도 36200원.
동서울터미널에서 출발하는 지리산 백무동행 시외버스를 예약하기로 했다.
금요일 심야 우등은 일찍 매진됐고, 저는 토요일 11시 59분에 출발하는 버스를 겨우 예약했어요.
출발 8시간 전에... 급... 예약)
터미널 입구 번호가 없어서 25승차장을 나와서 35번 홈으로 나올 때까지 걸어가면 돼요
11시정도가 되어도 터미널 내의 상점들은 모두 문을 닫았기 때문에 필요한 것이 있으면
지하철역에서 내릴 때 편의점을 미리 이용하는게 빠를거에요.
외부로 나가면 27번 버스 플랫폼 앞에 실내에서 대기할 수 있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여기 안에 화장실도 있어서 버스 타기 전에 이용하기 쉬웠어요
지리산 백무동까지 당일치기라고 해야 할지 무박 2일이라고 해야 할지 애매했던 게 출발 시간 때문입니다
11시 59분... ^^ 12시도 아니다.
아무래도전날저녁부터움직여야하고,차에서잠자야할것을생각한다면무박2일코스라고표현하는게맞을것같습니다.
주말에는 탑승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게다가 가끔 가끔 내려주는 코스도 여러 곳이 있어서, 그래도 잠을 잘 수가 없어요.
그래서 출발 당일은 무리하지 말고 푹 쉬는 것이 정답입니다.
새벽 3시 40분 정도 도착한 백무동 시외버스 주차장
소박하죠?^^
새벽에 출발하는데 등산하는 분들이 꽤 많아서 같이 움직일 수 있어서 심리적으로 안심이 됐어요
여기서 백무동 탐방 입구까지는 5분 정도 걸어야 한다.
백무동 코스는
탐방로 입구 - 장터목 휴게소까지 (4시간) - 천왕봉 정상 (1시간 30분) 소요됩니다.
최근에 지리산 백무동까지 대중교통이 있다는 걸 알게 돼서 당일 예약하고 다녀온 지리산 등산천왕봉까지 완등했어요.

운전해서 지리산까지 가는 피로감을 줄일 수 있을 것 같아서 골랐어요.주말이라 서울에 복귀할 때 여유가 없다는 건 정말 좋네요. ^^
가보고 느낀 건 중산리 - 천왕봉 - 장터목휴게소 - 백무동 추천
지리산에서 서얼로 돌아오는 시외버스 편도 백무동이 많이 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어르신 장애인 목욕 접이식 의자 노인 샤워 욕실 등받이의자 실버 돌봄 용품 판매

[월드콘 프리미어 까마로사 딸기] 롯데 아이스크림 신상품 솔직 후기!

[구찌 가방] 신상 크로스백 클리너로 가죽 얼룩 제거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