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가피나무의 오가피 나무 효능

 요즘에는 건강을 위한 차를 간단하게 마시는 분들이 많은데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차 한 잔으로 건강을 챙기는 오가피를 먹는 방법과 효능에 대해 공유해 봅시다.



오가피과의 쌍떡잎 식물로 작은 잎이 다섯 장으로 갈라져 있는 이름이다.새싹과 잎은 튀김이나 밥에 넣어 먹거나 국물에 넣거나 된장이나 간장에 찍어 버무려도 맛과 영양이 뛰어납니다.여러 방면으로 활용 가능한 잎처럼 효능이 좋으며, 오가피 가지를 차로 달여 마시거나 술을 담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갓 자란 나무는 심마니도 분간할 수 없을 만큼 산삼과 잎 모양이 비슷하고 성분과 생태적 성질도 비슷해 산삼 또는 제2의 산삼으로 불립니다.


순한 성분을 가득 담은 국내산 오가피의 효능과 성분을 주목하세요!




트리텔페노이드계, 세사민, 사포닌, 실리닌, 쿠마린, 스테롤, 엘레오테로시드A~G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따뜻하고 매운 특성을 가지고 있으나 독성이 없는 온화한 식물입니다.( 오가피 효능과 성분 설명은 원물에 대한 정보입니다.)
표독스러운 걸로 착각하시는 분도 계세요 두 사람은 겉모습으로도 확연히 구별이 됩니다. 오가피나무는 장미처럼 가시가 군데군데 나 있고 오가피나무는 바늘처럼 가는 가시가 아래쪽으로 튀어나와 있어 구별이 쉬워요.



장시간 적합한 온도에서 깨끗하게 말린 건자재!



좋은 영양성분을 함유한 오가피 효능을 그대로 느끼기 위해서는 달리고 섭취하거나 약주로 우려내는 방법이 가장 간단하고 꾸준히 먹기 좋은 방법입니다.


오가피 먹는 법
▶차로 마시다
① 흐르는 물에 건재 10~15g을 씻은 후 2L의 물과 함께 끓여주세요. ② 물이 끓으면 약한 불로 줄여 20~30분간 끓인 후 건더기는 꺼내면 가족건강차가 완성됩니다.
일시적으로 따뜻하게 드셔도 되지만 실온에 보관할 때 오가피차는 재료를 달인 물의 특성상 상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냉장보관하시면 식수 대신 드시기 편해요!


、 대추, 강황뿌리, 두중목 건재, 구기자 등의 재료가 있으면 함께 넣고 끓입니다. 궁합이 잘 맞아서, 더 좋은 효능을 실감하실 수 있습니다!

▶ 오가피 술 만들기
① 건자재 150g, 술3.5L 취향에 맞게 설탕을 준비하세요. ② 깨끗이 소독하고 말린 병에 재료를 함께 넣어 30일 숙성시켜 드세요.

오가 오가피 효능을 위해 더 진한 숙성을 원하신다면 3개월 이상 숙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 몸의 건강을 위해 복용하는 약주이므로 과음은 오히려 독이 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품질 좋은 건재 온라인 인스토어에서 확인 ▼▼▼[착한 농원 건강 이야기] 안녕하세요 착한농원입니다smartstore.naver.com





섭취 시 주의사항

알려진 큰 부작용이 없는 재료이지만, 좋은 음식일수록 하루 권장량을 지키는 것이 가장 소피차 섭취에 도움이 되는 방법이라는 것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따뜻한 성질로 평소 몸이 열이 많으신 분은 섭취에 주의하시고, 소화기관이 약한 분은 식후에 드시기 바랍니다.

간혹 특이체질이나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두통, 피부발진, 가려움증 등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증상이 나타나면 오가피차 섭취를 중지하고 전문의와 상담하십시오.

오늘은 오가피 먹는 법을 차와 술 담그는 법을 배웠습니다. 버리는 곳 없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좋은 식품이지만 주의사항과 체질에 맞는 섭취방법을 꼭 고려하여 좋은 효능을 알기를 바랍니다.
가을이 느껴지는 요즘 낮과 밤으로 큰 일교차에 항상 건강 유의하시고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긴 글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가피차와 술 만드는 법을 알아보고 오가피 효능에 대해 알아봅시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잼잼 이유식 일기] 우리 가코의 첫 쌀, 이유식 초기 1단계 + 식단표 공유

[구찌 가방] 신상 크로스백 클리너로 가죽 얼룩 제거 방법!

[월드콘 프리미어 까마로사 딸기] 롯데 아이스크림 신상품 솔직 후기!